오늘 새벽에 서울에서 '첫눈'이 내렸습니다. 올해 첫눈은 지난해보다 약 한 달 정도 빨리 내렸다고 하는데요, 어느 때보다도 빨리 찾아온 첫 눈 소식이기에 올해 크리스마스는 어떻게 보낼지에 대해 생각해보았습니다. 작년에 이어 올 해도 코로나와 함께 하는 크리스마스가 될 것 같은데요, 그래도 11월부터 위드코로나 선언을 하면서 작년보다는 좀 더 자유로운 환경에서 크리스마스를 보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먼저 올 해 크리스마스는 토요일... 대체공휴일 여부?
올해 12월 25일 크리스마스는 토요일입니다. 주말이 겹치면서 대한민국 전 직장인들의 초미의 관심사!? 대체공휴일이 적용되냐 마냐입니다. 뚜둔, 아쉽지만 올 해 크리스마스 대체공휴일은 적용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대체공휴일은 잃어버린 빨간날을 되찾으면서 워라밸을 확보하는 차원의 의미가 있을 뿐 아니라, 경제활성화에도 효과가 뛰어나잖아요, 현재 대한민국은 위드코로나 선언을 했지만 공휴일에 대한 경제 파급효과는 단순 활성화 효과를 넘어 앞으로의 내수경제 성장에 트리거가 될 수 있을지도 주목해보는 바입니다.
코로나 시대 크리스마스 때는 홈파티가 대세?
시대가 시대인만큼 아무래도 야외활동보다는 집에서 보내는 것을 선호하는 사람들이 많은 거 같아요. 그래서 이번 크리스마스에도 집에서 보내시는 분들을 위한 홈파티 소개를 하려고 합니다. 복세편홈(복잡한 세상 편하게 홈파티?)로 즐기기 위해서는 먼저 파티 분위기 물씬 풍기는 트리와 데코를 해야 되겠죠? 이케아에서는 벌써부터 크리스마스 프로모션을 진행 중에 있는데요, 언제나 가성비 홈데코 템으로 개인적으로 크리스마스 이후에도 활동도 가치가 큰 아이템이 올 해도 많이 출시한 것으로 보이는데요, 집 근처 이케아에 한 번 가셔서 크리스마스 프로모션 아이템들 한 번 구경 나갔다 오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밖에 안 나가려고 홈파티하는데 이케아 쇼룸은 못 참지ㅋㅋ)
사실 홈파티의 꽃은 음식인데요, 1인가구도 많고 요리에 관심들이 많아졌다고는 하지만 직접 요리하기에는 조금 부담스럽고, 그렇다고 배달음식으로 때우기는 싫은 사람들(그 까다로운 사람이 바로 접니다)을 위한 게 있죠? 바로 밀키트 입니다. 외식 & 배달음식보다 저렴하면서 건강한 식사를 할 수 있게 도와주는데요, 요리과정도 간편해서 저도 많이 애용하고 있답니다. 함께 즐기는 가족, 연인 또는 친구들에게 밀키트로 만든 음식으로 음식 솜씨를 뽐내며(?) 분위기 있게 와인 한 잔 하시면 정말 특별한 크리스마스 파티가 될 것 같습니다.
크리스마스 분위기 물씬 풍기는 데코와 맛있는 음식과 함께 화룡정점을 찍어 주는 게 필요한데요 바로 음악, 크리스마스 캐럴이 그 역할을 하게 됩니다. 벌써부터 캐럴 음반이 하나둘씩 나오기 시작하는데요, 대한민국의 자랑 글로벌 아이돌 BTS의 지민이 작년에 SoundCloud를 통해 발표한 'Christmas Love'라는 곡이 Global beats 부분 1위를 차지하며 '약속' 곡과 함께 주요 장르 3부문(All music genres, Global beats, Hip-hop & Rap)에서 1위로 '트리플 크라운'에 올랐습니다. 지민의 특유의 보이스가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한 층 더 살려주면서 마치 크리스마스의 기적이 일어날 거 같은(?) 느낌이 드는 곡인데요 올해 크리스마스 홈파티 노래 추천곡으로 선정합니다!(SoundCloud는 세계적인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로 한국의 멜론 같은 서비스와는 좀 다른데요, 그냥 음악 공유사이트 입니다.(거의 무료) 음악을 좋아하는 사람뿐만 아니라 음악을 만드는 사람들이 정말 많이 이용하죠. 이상 설명충이었습니다.)
크리스마스 선물 추천 리스트
홈파티에서 친구들과 함께 모였다, 그러면 선물교환을 빼먹을 수 없죠. 보통은 일정 금액선에서 주고 싶은(사실 내가 가지고 싶은) 선물을 각각 모아서 가위바위로로 이긴사람부터 가져가는 걸 하잖아요, 그런데 문제는 매년 항상 어떤 선물을 골라가야 되나 고민에 빠지게 된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이번엔 특별한 또는 재밌는 그리고 적당한 가격선에서의 선물들을 준비해봤습니다.
가장 무난스~ 한 선물로 립밤과 핸드크림을 추천드립니다. 브랜드마다 가격이 천차만별이지만 립밤과 핸드크림은 가격이 다른 화장품 제품(크림, 로션 등)들에 비해 저렴한 편이니 괜찮은 브랜드로 선물하면 좋을 거 같아요. 백화점 매장 방문해서 구입하면 조그마한 립밤 하나도 정성스럽게 선물포장까지 해주니 너무 이쁘네요.
크리스마스로 한 껏 물오른 분위기에 흥을 돋울 수 있는 선물인데요, 하이트진로에서 출시하는 필라이트 후레쉬와 참이슬, 진로의 ‘크리스마스 스페셜 에디션’ 입니다. 대형마트에서 스노우볼 등 크리스마스와 어울리는 굿즈를 제작해 증정행사도 진행 예정이니 이색 크리스마스 선물로 추천드립니다!(먹고 죽으라는 뜻?)
살면서 스타벅스 싫어하는 사람은 한 번도 못 봤습니다. 특별히 스타벅스는 크리스마스 MD 상품에 더 신경을 쓰는 거 같은데요 올해 스타벅스는 'Carry the Merry' 이름의 프로모션으로 크리스마스 MD를 발표했는데요 하나같이 다 잇템들이라 선물 받으면 정말 기분 좋을 거 같습니다. 스타벅스에서 시즌음료(저는 토피넛 라떼 저지방으로 주세요) 하나 사 먹으면서 MD 상품들 한 번 구경해보세요~
기상이변으로 빨리 찾아온 겨울, 수족냉증이 심한 저는 겨울이 정말 싫지만 크리스마스의 설렘은 항상 있는데요, 코로나와 함께하는 이 겨울을 크리스마스의 기쁨으로 함께 극복하시기 바라며, 혼자보다는 가족과 함께, 친구와 함께, 연인과 함께하는 따뜻한 크리스마스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미리)메리 크리스마스!
같이 읽으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