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자통신연구원은 GPS 신호가 잡히지 않는 숲속이나 계곡과 같은 지역에서도 실종자를 효과적으로 수색할 수 있는 새로운 드론 기술을 개발했다고 11일 발표했습니다.
이 기술은 자율주행 로봇에 활용되는 동시 자기 위치 추정 및 지도 작성 기술을 드론에 적용한 것으로, 드론이 스스로 주변 환경을 인식하고 경로를 계획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는데요. 특히, 전자광학 및 적외선카메라를 장착한 드론이 지정된 수색 구역을 자율적으로 비행하면서 촬영하고 수집한 영상을 이동 관제시스템으로 전송하면, 딥러닝 기술을 활용해 실종자의 위치를 빠르게 파악할 수 있다고 합니다.
지난달 6일에는 경남경찰청 드론 운용팀과 경찰대, 관련 기업들과 함께 실제 수색 상황을 재현한 자운대 솔밭공원에서 드론 3대를 활용해 자율비행 실증 시험을 진행했는데, 이번 시험을 통한 피드백을 시스템에 반영하여 기술을 더욱 개선할 계획이며, 오는 2027년까지 시스템개발을 완료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ETRI 자율비행연구실장은 자율비행 드론을 활용한 실종자 수색 기술은 실종자의 생존 가능성을 높일 수 있는 중요한 골든타임을 확보하는 데 크게 기여할 것이며, 더 나아가 앞으로는 군사 정찰, 자연재해 구조 활동, 산림 보호를 위한 불법 활동 감시 등 공공 안전과 국방 분야에서도 다양하게 활용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처럼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접어든 지금, 미래 유망 산업 중 하나로 드론 산업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초기에는 군사 목적으로 개발되었던 드론이 이제는 IT, 물류, 방송 촬영, 방제, 측량, 소방, 그리고 드론 택시와 같은 다양한 분야에 걸쳐 활용되면서 거의 모든 산업군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기 때문인데요. 이렇게 드론의 활용 범위가 확대됨에 따라 자격증과 세종드론교육원에 대한 관심 역시 빠르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만약 드론 관련 자격증을 취득하고 싶어 세종드론교육원을 알아보고 있는데, 어떤 세종드론교육원을 선택해야 할지 고민된다면, 드론핏과 상담을 통해 쉽게 해결해 보실 수가 있습니다.
드론핏은 국내 최초로 드론 교육원을 추천해 주는 플랫폼으로, 전국에 있는 수많은 교육원 중에서 가장 적합한 곳을 선택할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는데요. 단순히 목록을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거주지와의 거리, 교육비, 교육 환경 등 다양한 요소를 종합적으로 고려한 후 세종드론교육원 추천해 드리기 때문에 드론 교육부터 자격증 취득까지 원활하게 진행하실 수가 있습니다.
드론 자격증은 1종부터 4종까지, 그리고 좀 더 전문적인 교육을 원하는 분들을 위한 지도자 과정도 있습니다. 이 중에서도 가장 많은 문의를 받는 자격증은 1종이지만, 단기간에 취득하려는 분들은 3종을 선택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러니 본인에게 어떤 자격증이 적합한지, 그리고 어떤 목적으로 자격증을 취득하려는 건지 상담을 통해 충분히 확인한 뒤 결정하시면 좋습니다.
또한, 저희는 교육원을 연결하는 역할에 머무르지 않고, 드론 산업 내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기 때문에 드론핏을 통해 1종 자격증을 취득한 후, 드론 관련 직종에 취업한 고객들에게 취업 축하금으로 1인당 50만 원, 총 200명에게 1억 원의 지원금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드론 자격증을 준비하면서 막막함을 느끼셨던 분들 계신가요? 이제는 드론핏의 도움을 받아 적합한 세종드론교육원을 선택하고 자격증 취득까지 성공해 보시길 바랍니다.
이상, 대한민국 NO.1
드론 교육원 추천 플랫폼
드론핏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