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이 닿을 수 없는 곳까지 드론을 활용하면 어디든지 확인해 볼 수 있으며, 비싼 장비를 동원하지 않아도 이것 하나면 모든 것이 해결되는 만큼 리모컨만으로도 조종이 가능하고 활용도가 높다 보니 여러 분야에 자리 잡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드론을 조종하는 것은 고도의 집중력이 있어야 하기 때문에 2020년 12월 항공 사업법이 개정되어 드론 배상책임보험을 의무적으로 가입하도록 하였으며 2021년 3월 한 차례 더 개정되어 250g을 초과하는 기기를 조정하고자 한다면 반드시 해당 자격증을 취득해야만 조종이 가능하게 하였습니다.
그러다 보니 이를 조종할 수 있는 자격증을 취득하고자 하는 분들이 많아지면서 드론 교육원을 알아보려는 움직임이 많아지고 있는 요즘입니다. 찾는 사람이 많아지는 만큼 교육원 역시 전국에 300개 이상으로 늘어나고 있는데요, 과연 이 중에서 나에게 적합한 드론 교육원이 어디인지 고민이 될 수 밖에 없을 거라 생각이 됩니다.
그래서 드론핏에서는 이러한 고민을 해결해 드리고자 교육생들을 위해 가장 집에서 가까우면서도 교육환경 및 비용을 고려하여 드론 교육원을 연계해 드리는 플랫폼입니다. 하나씩 알아보는 시간을 아껴서 빠르게 취득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현재도 꾸준하게 다양한 산업분야에서는 다양하게 활용 범위가 넓어지고 있는데요, 최근 정부는 하늘에서 지상 감시나 통신 중계를 수행하는 성층권 드론 상용화를 추진한다고 밝혔습니다. 우주항공청과 성층권 드론기술개발 사업단은 세종에서 성층권태양광 상용화 추진위원회 착수 회의를 열였으며, 사업단은 대기가 안정적인 성층권에서 30일 이상 비행하며 지상을 감시하거나 통신중계를 하는 용도를 개발하고 있다고 했습니다. 위성에 비해 제작비와 운영비가 저렴한 장점이 있고 필요할 때 띄우고 이동할 수 있는 장점이 있어서 전 세계 기업들이 개발에 뛰어들고 있다고 사업단은 설명했습니다.
또한 경찰서에서도 활용하고 있습니다. 부산 납부경찰서는 남구 문현동 빈집밀집지역에 드론을 활용하여 대대적인 순찰 활동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순찰에는 김정규 남부경찰서장을 비롯하여 남부서 범죄예방대응과, 기동순찰대 등 경찰, 남구청, 문현1동
행정복지센터, 자율방범대, 경성대 학생순찰대 등 50여 명이 참여했으며 부산청 경찰드론팀이 빈집밀집지역 전체를 광범위하게 순찰하고 실제 현장은 구역별로 순찰조를 나눠 사람이 침입한 흔적과 인화성 물질 방치 여부등을 점검했습니다.
이처럼 꾸준하게 드론 교육원을 찾으시는 분들이 많아지는 이유가 여기에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현재 드론핏에서는 단순히 드론 교육원을 연계하는데 목적을 두는 것이 아니라 취업에도 도움을 드리고자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드론핏의 문의하여 교육원을 소개받은 후 교육을 이수하고 나서 자격증까지 취득 후에 자격증 관련 취업까지 성공하신 분들에게는 선착순 200명에게 90일 이후 취업 축하금 50만 원을 증정하고 있으니 놓치지 않으시기를 바랍니다.
이와 관련해서 궁금한 사항이 있다면 상담을 통해서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또한 드론핏 사이트에서는 정기적으로 업데이트되고 있는 드론 관련 뉴스들과 전망과 관련해서 정보도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이상, 대한민국 NO.1
드론 교육원 추천 플랫폼
드론핏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