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7월 25일 음성휴게소 하행 방면에서 팝드론 배틀대회가 개최됩니다. 한국도로교통공사 충북본부장배 이번 대회는 총 상금이 200만원으로 1등 100만원, 2등 50만원 3,4등은 각각 25만원 상당의 기프트카드를 증정한다고 하는데요.
참가비는 무료이며, 참가자 전원에게 기념품을 증정하며 점심식사도 제공한다고 합니다. 참가 요건은 드론 자격증 4종 이상 보유자만 가능하지만 드론 자격증 4종은 TS한국교통안전공단 홈페이지에 무료로 인터넷 강의를 통해서 취득할 수 있으니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지 않으신 분들은 인터넷 강의를 듣고 이번기회에 드론 자격증도 취득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참가신청은 현재 팝드론 공식페이지에서 받고 있는데요.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연결됩니다.
팝드론 배틀대회는 스팟터치로 토너먼트 형식으로 진행됩니다. 적색과 청색의 드론볼을 각각 조종해서 바닥에 있는 9개의 터치판을 많이 획득한 사람이 이기는 방식입니다. 정해진 시간 동안 터치판을 더 많이 획득해야 하므로 드론 조종 능력이 좋아야 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신청 자격이 드론자격증 4종밖에 안되어서 기본 실력만 있어도 참여할 것 같은데요. 드론을 이용한 경기가 많지 않아서 상당히 재미있는 행사가 아닌가 생각됩니다.
룰도 간단하게 살펴보겠습니다. 판은 가로세로 3줄씩 총 9칸입니다. 정중앙의 판은 가위바위보로 정하고 나머지 8개를 반으로 나눠 네 개씩 각각 분배합니다. 즉 5:4로 시작하는 거죠. 가위바위보에서 이기면 더 유리할 것 같긴 합니다. 그 후 정해진 시간 동안
상대측 판을 드론볼로 터치하면 되는데요. 상대에게 뺐긴 걸 다시 터치해서 내것으로 만들어야 하므로 끊임없이 구도가 변한다는 게 관전 포인트일 듯 합니다. 참고로 내 판을 터치하면 이는 상대방 점수에 포함됩니다.
시간은 1게임당 3분이며, 1개당 1점씩, 연속 3개를 획득하면 3점이 플러스되는 방식입니다. 3분간 빠르게 상대의 판을 터치해서 점수를 높여야 하는데 만약 동점이 나오면 1분간 연장전을 벌여 승자를 가립니다. 만약 3분 내에 모든 판을 획득하면 33:0으로 바로 경기가 종료됩니다.
토너먼트로 진행하고 최종 결승전은 3전 2승제로 진행되는데요. 2경기를 먼저 이기는 사람이 최종 승자가 됩니다. 각 시합당 3분이 소요되니 결승전이라고 해도 10분 정도면 끝날 것 같은데요. 짧은 시간 안에 상대의 판을 터치해서 3분 내에 최대한 많이 획득해야 하니 치열한 경기가 펼쳐질 것 같습니다.
룰은 간단해서 어렵지 않으며 빠르게 상대편의 바닥을 터치하면서 점수를 높이면 될 것 같은데요. 드론 조종을 잘 할 수 있어야 해서 많이 다뤄본 사람이 유리할 것 같습니다. 하지만 4종 이상 자격증만 있으면 대회에 참여할 수 있기 때문에 TS한국교통안전공단에서 무료로 쉽게 4종 자격증을 인터넷으로 취득하고 대회에 참가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위치가 음성휴게소 하행 방면이라 서울에서 자차로 1시간이면 갈 수 있는 가까운 거리이고 참가만 해도 상품도 받을 수 있으며, 점심식사도 제공된다고 하니 자격이 된다면 참가해서 색다른 대회를 즐겨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직접 팝드론 배틀대회에 참가하지 않더라도 관전하는 재미도 꽤 있을 것 같은데요. 근처에 갈 일이 있다면 시간 맞춰 구경하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7월 25일 목요일 오후 1시부터 3시까지 대회가 개최되며, 토너먼트 형식으로 겨루며, 한 경기당 3분이라 빠른 진행으로 더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참여하고 싶으신 분은 팝드론 홈페이지로 신청하시면 됩니다.
이상, 대한민국 NO.1
드론 교육원 추천 플랫폼
드론핏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