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자기 추워진 날씨에 날 좋을 때 여행을 못가 아쉬워하는 분들이 많을 거라 생각되는데요,(저 또한 그중 한 명이 입니다) 포기는 아직 이릅니다. 제주도는 지금 최고의 여행시즌이니까요! '여기어때'에서 이번에 재밌는 설문을 했는데요, 직장인 남은 연차일을 조사했는데 남은 연차가 6.45일! 보통은 연차를 다 소진하기 위해 여행을 떠날 거라고 대답했답니다. 여러분들도 연차 많이 남으셨나요? 그래서 이번에 주말+연차를 써서 한 2박 3일 정도로 제주도 주말여행 다녀오시는 건 어떠실까요? 여행지는 제가 아래에 다 준비해놨습니다.
1. 새별오름 억새풀
✔ 주소 : 제주 제주시 애월읍 봉성리 4554-12
✔ #억새풀 #오름 #애월 #주차무료
제주도의 오름은 화산의 흔적이라고 보면 되는데요, 제주도는 몇 백개의 오름이 존재한다고 합니다. 그중 여기 새별오름은 오름 중에서도 꽤 큰 편에 속하는 거 같은데요, 여기는 11월 초부터 억새풀이 새별오름을 뒤덮는 엄청난 풍경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정말 아름다운 광경인데요, 그만큼 관광객들도 많이 찾는 핫플레이스랍니다. 다행히 주차장이 무지 넓어서 주차 문제는 크게 없었던 기억이 있습니다.(게다가 무료) 오름 정상까지 약 30분 정도면 충분히 가고요, 대신 경사가 좀 가팔라서 중간중간마다 바람에 흔들리는 억새풀을 보고, 사진도 찍고 힐링하시면서 올라가시길 바랍니다. 정상에 올라가서 주변 정경을 보시고 다시 한번 숨을 고르고 반대편으로 내려가시면 됩니다. 사진을 정말 많이 찍으면서 올라갔는지 한바퀴 노는데 2시간정도 걸렸습니다. 여기서 인생샷 하나 건지고 갑니다.
2. 비자림 산책
✔ 주소 : 제주 제주시 구좌읍 비자숲길 55
✔ 관람시간 : 09:00 ~ 18:00(주말은 08:00부터 개장)
✔ 입장료 : 성인 3,000원 / 청소년, 어린이 1,500원
✔ #신책 #힐링 #피톤치드
비자림은 숲을 좋아하시고 걷는 거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꼭 들려야 할 코스입니다. 제주도 여행을 몇 번 와보신 분들은 오전 코스로 한 번쯤은 가셨을 거라 생각이 되는데요, 부모님을 모시고 가는 여행이라면 개인적으로 무조건 가야 된다고 봅니다. 숲의 싱그러운 풀 내음이 물씬 풍겨 기분이 상쾌해지고 힐링이 되는 기분이 드는 곳입니다. 특유의 비자나무를 구경하고 피톤치드를 잔뜩 느끼고 싶은 분들을 이 코스를 절대 넘기지 마십시오!
3. 섭지코지 해변
✔ 주소 : 제주 서귀포시 성산읍 고성리 62-3
✔ 주차요금 : 기본 30분 1,000원 / 일 3,000원
도착해서 길을 따라 걷다 보면 시원한 제주 바다를 한 번에 품을 수 있는 풍경이 나옵니다. 이 풍경 하나로 섭지코지는 다 설명이 되는데요, 바닷바람이 정말로 시원하게 불어주어 한 겨울에는 약간 추울 거라 생각이 드네요. 섭지코지 해안길을 산책하다 보면 올인 촬영지도 나오고 순간 옛 추억에 잠기면서 올인 OST를 흥얼거렸습니다.(지금 찾아보니 올인이 2003년 드라마... 라떼는 말야)
4. 애월 카페거리 앞바다 노을
✔ 주소 : 제주 제주시 애월읍 애월북서길 56-1
✔ #노을 #카페 #맛집 #뷰맛집
요즘 제주 애월 쪽이 핫플레이스 중에 하나인데요, 여기가 바로 노을맛집, 뷰맛집 입니다. 해가 질쯤에 해변 올레길 코스를 거닐다 보면 바다와 지는 해가 만나는 기가 막힌 노을이 만들어지는데요,(날씨가 동반되어야 합니다) 그 순간 기이한 현상을 동반하게 됩니다. 다들 인생샷 찍기 바쁜 순간이 찾아오죠, 해가 지기 전에 얼른 찍어야 된답니다! 그리고 주변 카페들은 거의 대부분 바다뷰를 품고 있습니다. 카페의 테라스 자리를 잘 잡아 바다를 바라보며 커피 한 잔 하시고 가세요~!
5. 카멜리아힐 동백꽃
✔ 주소 : 제주 서귀포시 안덕면 병악로 166
✔ 관람시간 : 08:30 ~ 18:00(11월~2월)
✔ 입장료 : 성인 9,000원 / 청소년 7,000원, 어린이 6,000원
✔ #동백꽃 #수목원
제주도가 동백꽃이 유명하더라고요, 제가 소개할 곳은 카멜리아힐 입니다. 카멜리아힐 말고도 동백꽃이 이쁜 정원들이 제주도에 참 많이 있지만 카멜리아힐은 동백꽃 시즌이 아니더라도 곳곳에 볼거리가 참 많고 포토존도 많이 지정되어 있어요. 그래서 다른 동백정원보다 카멜리아힐을 더 추천하는 이유이고요. 지금(11월 말)부터 2월 초까지 동백꽃 시즌이라 얼른 오셔서 동백꽃 배경으로 인생샷을 건지시길 바랍니다.(인터넷으로 알아보시면 입장권을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6. 산방산 탄산온천
✔ 주소 : 제주 서귀포시 안덕면 사계북로41번길 192
✔ 홈페이지 : https://www.tansanhot.com/
✔ 요금 : 성인 12,000원, 어린이 5,000원, 야외노천탕 5,000원
✔ #온천 #노천탕
저번 온천 편에서도 소개해드린 곳인데요, 제주 여행은 계속 운전하고 걷고, 오름 등반하고... 사실 체력적으로 지치는 순간이 오게 됩니다. 여행의 마무리 코스로 힘들고 지친 내 몸을 이곳 산방산 탄산온천에서 풀면 너무 좋겠죠? 야외 노천탕도 있어 가족들 또는 연인, 친구와 함께 온천을 즐길 수 있으며, 추운 겨울날 따듯한 노천탕은 정말이지 여행의 여독을 풀기에 최고였습니다. 빼먹지 말고 꼭 들려보세요!(인터넷으로 알아보시면 입장권을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요즘 제주도를 찾는 관광객들이 많아 비행기 값도 오르고, 자동차 렌트비도 상당하다고 하는데요, 해외여행이 아직까지는 좀 껄끄러운 시국이라 제주도를 어쩔 수 없이 많이 찾는 거 같습니다. 이럴수록 더욱더 알차게 여행 계획을 짜야될 텐데요, 제가 제안드린 여행코스가 여러분들의 제주도 여행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이만 마무리하겠습니다.
같이 읽으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