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론 스포츠로 떠오르는 미래형 레저스포츠인 배틀 게임인 팝드론을 만나볼 수 있는 절호의 기회로 3월 6일(수) ~ 3월 8일(금)
3일간 부산 벡스코에서 진행되는 2024 드론쇼코리아에서 체험 이벤트로 진행했습니다.
개인이 혼자 드론을 스스로 접하기에는 장비를 구매해야 하는 부담이 있을 수 있지만 흥미를 느낄 수 있는지와 적성에 잘 맞는지 알아볼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드론을 날리기 위해서는 넓은 공간과 고가의 장비 등이 필요하다고 생각해서 많은 분들께서 드론 스포츠에 대해서는 아직 생소해
하시는 부분이 많은데 드론 스포츠가 미래형 레저스포츠로 떠오르는 만큼 장소와 나이에 구애받지 않고 남녀노소 누구나 즐기기
좋은 미래형 레저스포츠로 팝드론 배틀을 소개해 드려 볼까 합니다.
팝드론 배틀게임은 새로운 드론 게임으로 기존 드론 스포츠의 단점들을 보완하여 새롭게 선보인 드론 스포츠 입니다. 다양한 연령층에서 비행의 경험이 전혀 없이도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게임입니다.
1평 남짓한 작은 공간에서 1:1 개인전은 물론 3:3 단체전까지 가능하며 조작법은 쉽고 정해진 스테이지 안에서 안전하게 드론 조종을 할 수 있습니다. 다른 드론 스포츠에 비해 비교적 경기장의 크기가 작아진 덕분에 공간의 제약과 설치의 부담을 줄이고 쉬운 조작법과 간단한 경기 규칙으로 드론 조종술을 익히거나 게임을 즐기기에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경기는 장소와 공식 규격에 따라서 소형 스테이지, 대형 스테이지, 에어바운스 스테이지등 다양하게 경기장이 준비되어 있으며
소형 스테이지는 육각형 구조의 팝드론 스테이지이고 경기장과 드론에 안전 가드가 부착되어 있어서 드론을 이용한 스포츠게임이어도 안전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스테이지 바닥에 설치된 9개의 스테이지를 먼저 점령하는 방식으로 진행 방식은 빙고 게임과 비슷합니다. 드론을 스티이지에 착륙시키면 본인의 스테이지로 정해지며 색상이 바뀌며 상대방의 스테이지에 착륙을 시키면 가산점 1점을 얻습니다.
연속된 방향으로 착륙을 성공하여 빙고를 완성하면 3점이 추가됩니다. 작은 공간에서 공격과 방어를 동시에 진행하며 게임 시간은 1분에서 3분 내외로 몹시 짧은 편에 속합니다. 이렇게 짧은 시간 동안 작은 공간에서 진행되는 팝드론이니 만큼 경기가 진행되는 동안 굉장한 몰입감을 선사합니다.
누적 참가자가 벌써 7,600여명을 도달할만큼 어린아이에서부터 나이가 지긋하신 어르신까지 전국에 4곳에 위치한 체험장과 155회 동안 진행된 여러 체험 이벤트를 통해서 많은 분들이 팝드론을 체험해 보셨습니다. 다양한 분야에서 드론의 필요성과
드론의 활용도가 높아지는 만큼 드론에 대한 인식의 변화와 관심을 높이기 위해 여러 방면에서 드론을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팝드론은 노력하고 있습니다.
팝드론 체험장에서는 드론 관련 분야를 보다 흥미롭게 체험해 볼 수 있도록 한 교육 목적의 놀이 콘텐츠가 준비되어 있고 평소 드론과 드론 스포츠에 관심을 가지고 계신 분들이라면 팝드론을 경험해 보시고 드론을 쉽고 재미있게 접해보시길 추천해 드립니다.
이상, 대한민국 NO.1
드론 교육원 추천 플랫폼
드론핏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