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이 끝나간다... 크리스마스 때 또는 한 해를 마무리하면서 연말에 연인과 또는 친구들과 가족들과 함께 여행 계획이라도 짜 볼까 하면서 먼저 달력을 보게 되겠죠? 그리고 말문이 막히게 될 겁니다. 성탄절이 토요일이고, 바로 다음 주 신정도 토요일이라는 겁니다. 공휴일 이틀을 홀라당 날려먹어 아주 기분이 좋지 않은 경우가 발생했는데요, 당연 대체공휴일도 없습니다. 좀 더 크리스마스를 또는 연말을 뜻깊게 보내고 싶은 마음에 당일치기 여행지를 한 번 알아봤는데요, 오 솔찬히 갈만한 데가 많더군요! 차로 이용해도 좋고 대중교통도 이용 가능한 여행지도 있으니 서울 근교로 당일치기 여행지 한 번 알아보겠습니다.
두물머리 자전거 여행
✔ 주소 : 경기 남양주시 와부읍 팔당로 107(팔당역)
✔ #자전거여행 #당일치기 #두물머리 #팔당
양평 두물머리 하면 유유히 흐르는 강물과 멋진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곳, 그리고 서울에서 멀지 않은 양평에 위치하고 있다는 이점이 있습니다. 워낙 유명 관광지라 가신 분들이 참 많을 텐데요, 가셨던 분들 눈치채셨는지 모르겠지만 두물머리에 자전거를 타고 오시는 분들이 꽤 많답니다. 여러 경로가 있겠지만 가장 많이 찾는 두물머리 자전거 여행 경로는 경의중앙선 팔당역에서 시작을 합니다. 팔당역 근처는 자전거 대여소가 많이 있어 거기에서 자전거를 빌려서 두물머리까지 가는 자전거 여행을 가장 많이 추천하는데요, 자전거 도로로 잘 닦여 있어 자전거 타기 참 좋습니다. 길을 따라가다 보면 팔당댐, 터널과 같은 멋진 풍경, 그리고 능내역이라고 폐역이 있는데 옛날 추억여행 테마로 꾸며놔서 볼거리가 꽤 있었습니다. 넉넉잡아 한 시간 반 정도의 멋진 풍경과 함께 가다 보면 어느새 두물머리에 도착하게 되는데요, 우선 출출하니 두물머리 연핫도그 하나 먹고 멋진 풍경을 감상하는 시간을 가집니다. 차로 와서 구경하는 것보다 훨씬 더 값진 풍경을 보면서 충분히 만족할 만한 여행이 되실 거라 봅니다!
곤지암 화담숲
✔ 주소 : 경기 광주시 도척면 도척윗로 278-1
✔ #수목원 #식물원 #생태수목원 #자연
가을 나들이 걷기 좋은 길, 단풍이 화려하게 물들어 있는 멋진 곳이라면 경기도 광주 곤지암 화담숲입니다. 생태수목원 형태로 인위적이 아닌 자연의 지형과 식생을 최대한 보존하여 만들었다고 하며, 산책로는 계단 대신 경사가 낮은 데크길로 조성되어 있어 유모차나 휠체어도 충분히 관람이 가능하답니다. 또한 친환경 모노레일을 운행하고 있어 어르신들도 불편함 없이 화담숲의 경치를 즐길 수 있습니다. 올해 짧은 가을이었지만 화담숲으로 단풍 나들이 여행을 가신 분들이 참 많았는데요, 미리 예약을 필수, 모노레일도 따로 예약을 받고 있습니다. 미리미리 서둘러서 화담숲 나들이 계획을 짜 보시는 건 어떤가요?
강화도 맛집 탐방
✔ #조양방직 #앤드하리 #젓국갈비 #전등사
강화도는 인천에 있지만 섬이라서 그런지 인천과는 다른 지역의 느낌이 나는데요, 우리나라 옛날 역사와 문화가 많이 보존되어 있어 찾아가 볼 데도 참 많고 당연히 섬이어서 바다, 특히 갯벌 풍경을 즐기기에도 너무 좋습니다. 요즘은 숨어있던 카페와 맛집 등이 발견되면서 날 잡고 강화도로 맛집 탐방을 즐기시는 분들이 많은데, 제가 가본 곳 중 엄선해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첫 번째로 전등사 남문식당이 있는데요, 절 앞이라서 그런지 전체적으로 건강한 맛을 잘 내는 음식이었습니다. 연령대가 좀 되시는 분들이 참 좋아하실 거 같은데요, 여기서 비 오는 날 파전을 맛있게 먹었던 기억이 있는데요, 음식도 음식이지만 그 정겨운 분위기가 너무 좋았었습니다. 조선시대의 주막이 지금까지 있었다면 이런 분위기이지 않았을까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두 번째로 외내골가든이라고 강화도 향토음식인 젓국갈비를 파는 곳인데요, 젓국갈비는 새우젓과 돼지갈비를 우려낸 육수에 갖가지 야채와 두부를 넣고 시원하게 끓인 전골인데요 그 국물 맛이 정말 대단해서 해장용으로도 딱이었습니다. 사장님이 재료와 음식에 대한 자부심이 대단했고요 TV에서도 많이 소개된 곳임에도 강화도 좀 깊숙한 곳(석모도 가는 길)에 위치해서 사람들의 말 걸음이 많지는 않습니다. 숨은 맛집 외내골가든 강력 추천드려요!
✔ 전등사 남문식당 : 인천 강화군 길상면 전등사로 37-11
✔ 외내골가든 : 인천 강화군 내가면 강화서로 289
먹거리로 배를 채웠으니 분위기 좋은 카페를 찾으시겠군요, 두 군데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알쓸신잡에도 소개되었고 다른 TV 매체 등에서 소개된 조양방직은 방직기가 돌아가던 공장이 제 기능을 잃고 문을 닫게 되자 이를 문화 공간으로 재탄생시킨 곳입니다. 방치되었던 공간을 멋진 카페로 재탄생되었는데요, 사람들이 많지만 그만큼 공간이 어마어마하게 커서 자리 잡기는 어렵지 않았습니다. 대신 음료 주문 줄이 엄청 길었다는 거...
두 번째로 바다 감성을 그대로 품은 앤드하리 라는 카페입니다. 동검도라는 강화도 남측에 있는 섬에 있는 루프탑도 있고 분위기 깡패인 곳인데요, 강화도 초지대교 입구에서 가까운 편이라 인천 사는 친구들은 은근 자주 간다고 합니다. 바다 갯벌이 보이는 뷰 맛집에 루프탑 공간이 있어 날 좋을 때는 야외에서 즐기기에 너무 좋은 곳입니다. 또한 앤드하리는 브런치카페라서 오전에 방문하면 브런치 감성까지 품을 수 있습니다. 맛도 당연히 따라갑니다. 외관도 투명유리로 된 현대적 디자인이라 이런 곳에 이런 카페가? 라는 생각이 들게 합니다. 들어오고 나가는 길이 좁아 붐비는 시간대는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앤드하리 : 인천 강화군 길상면 동검길63번길 66
✔ 조양방직 : 인천 강화군 강화읍 향나무길5번길 12
답답한 도시생활에서 벗어나 조용한 곳에서 자연과 함께 힐링하고 싶으신 분들, 요즘같이 코로나 시대에 억눌렸던 마음이 서울 가까운 근교의 여행을 통해 치유받고 짧지만 알찬 시간을 통해 가족과 연인 또는 친구들과의 추억을 쌓는 좋은 기회가 되시길 바라며 이 글을 마무리 짓겠습니다. 연휴가 없지만 화이팅 합시다!!
같이 읽으면 좋은 글